뉴스 - SHINSEGAE FOOD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Home > Company > PR > 뉴스

COMPANY뉴스

외식물가 부담에 레스토랑 간편식 인기…신세계푸드, RMR 판매량 21% 늘어

2022.06.16 보도자료

외식물가 부담에 레스토랑 간편식 인기…신세계푸드, RMR 판매량 21% 늘어

<사진설명 : 권희승 봉밀가 대표(가운데)와 모델들이 신세계푸드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5년 연속 선정된 냉면 맛집 봉밀가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평양식 메밀국수와 한우고기곰탕 등 간편식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 : 신세계푸드>
최근 급상승한 외식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늘면서 전문점의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레스토랑 간편식(이하 RMR)이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1~15일)까지 유명 맛집과 협업으로 출시한 RMR 10여 종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양식 맛집 ‘구슬함박’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올반 구슬함박 스테이크’ 오리지널과 옐로우 치즈 등 2종의 판매량은 각각 32%, 28%씩 증가하며 RMR의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다. 또한 5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된 냉면 맛집 ‘봉밀가’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올반 봉밀가 평양식 메밀국수’ 2종과 ‘한우고기곰탕’은 첫 라이브 방송에서 3000세트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외식물가 급등으로 소비자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점의 맛을 즐길 수 있는 RMR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밝혔다. 실제 지난 11일 첫 라이브 방송에서 3000세트 완판된 ‘올반 봉밀가 평양식 메밀국수’는 뛰어난 맛 뿐 아니라 냉면 2인분을 1만원 대의 실속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은 원인 중 하나로 분석했다.
이 같은 RMR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신세계푸드는 ‘올반 봉밀가 평양식 메밀국수’를 특가로 선보이는 라방을 펼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
올반 봉밀가 평양식 메밀국수, 한우고기곰탕 / 사진 : 신세계푸드>
오는 21일 오후 6시 30분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신세계푸드의 라방에서는 ‘평양식 메밀물국수’, ‘평양식 메밀비빔국수’ 등 2종, ‘한우고기곰탕’ 세트 메뉴 구매자 전원에게 올반 인생왕교자 1봉을 증정한다. 또한 라방 구매 인증 고객 20명을 추첨해 ‘봉밀가’ 시식권을 제공하는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판매채널도 카카오선물하기를 비롯해 SSG닷컴, G마켓,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몰로 확대하고, 오는 18일부터는 이마트에서도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외식물가가 인상에 따라 집에서도 간편한 조리만으로 전문점 수준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RMR에 대한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는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가격정보 종합 포털사이트에 따르면 2022년 5월 서울지역 주요 외식비는 전년 동기 대비 평균 8.0% 상승했으며, 품목별 상승률을 분석한 결과 자장면(15.6%), 칼국수(10.8%), 냉면(9.9%), 김치찌개(8.0%), 김밥(8.0%), 비빔밥(6.9%), 삼겹살(6.1%) 순으로 나타났다. <끝>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