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_
Home >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신세계푸드, 성수동 빵 맛집 협업 ‘성수동 빵지순례 프로젝트’ 펼쳐

2022.06.07

신세계푸드, 성수동 빵 맛집 협업 ‘성수동 빵지순례 프로젝트’ 펼쳐

<‘쑥절미 케이크’(왼쪽), ‘백설기 케이크’(오른쪽)  / 사진 :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성수동 유명 빵 맛집과 협업을 통해 개발한 제품을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성수동 빵지순례 프로젝트’를 펼친다.
‘성수동 빵지순례 프로젝트’는 MZ세대에게 힙플레이스로 떠오른 성수동의 숨겨진 빵 맛집의 제품 판매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동시에 인지도 확산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까지 이뤄내기 위해 신세계푸드와 주요 성수동 빵 맛집들이 뜻을 모아 시작했다.
첫 제품으로는 성수동 쌀 디저트 전문점 ‘소소하게’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백설기 케이크’와 ‘쑥절미 케이크’ 등 2종이 출시됐다. ‘소소하게’는 국내산 쌀과 유기농 원당을 사용해 만든 케이크, 다쿠아즈, 마들렌, 쿠키 등을 판매하는 쌀 디저트 전문점이다. 최근 콩가루, 쑥 등 한국의 특징적인 재료를 이용한 디저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소소하게’를 찾는 고객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 
‘백설기 케이크’는 국내산 쌀가루 시트로 만든 백설기 모양의 케이크로 깊고 진한 풍미의 우유설기 시트 사이에 우유 크림이 겹겹이 들어가 맛이 담백할 뿐 아니라 식감도 매우 폭신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쑥절미 케이크’는 쑥으로 만든 쌀 케이크 시트와 3가지 맛의 크림이 조화로운 제품이다. 은은한 쑥향 시트 사이에 팥 크림, 쑥 크림, 인절미 크림이 발라져 어르신들이 즐겨먹는 전통 재료를 활용한 디저트를 찾는 ‘할메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공략했다. 


<신세계푸드 x 소소하게 ‘성수동 빵지순례’ 포스터 / 사진 : 신세계푸드>

두 제품은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1만4980원, 1만5980원이다. 특히 오는 8일까지 제휴 카드사 8곳과 연계해 ‘성수동 빵지순례’ 제품 구매 시 20%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SNS을 통해 성수동 유명 빵 맛집이 알려지고 동시에 트렌디한 제품들을 맛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것에 주목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성수동 빵 맛집들도 판매처가 확대될 뿐 아니라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매장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만큼 좋은 취지의 상생 프로젝트로 육성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끝>
TOP